Day 13 – Fizz Buzz

Fizz Buzz 게임을 통해 %연산과 문자열을 다루는 기본 논리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. 또한 루프와 조건을 사용하여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세요.

Fizz Buzz 게임을 통해 %연산과 문자열을 다루는 기본 논리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. 또한 루프와 조건을 사용하여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세요.

About Fizz Buzz

1부터 100까지의 숫자 중에서 3의 배수는 “Fizz”, 5의 배수는 “Buzz”, 3과 5의 공배수는 “FizzBuzz”를 출력하고, 나머지 숫자는 그대로 출력됩니다.


Focus

  • “%” 연산에 대해 공부할 수 있습니다.
  • 문자열을 다루는 기본 논리 “=, +=”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.
  • 루프와 조건을 사용하여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.

Code

program.cs
for (int i = 1; i <= 100; i++)
{
    string result = "";
    if (i % 3 == 0) result += "Fizz";
    if (i % 5 == 0) result += "Buzz";
    Console.WriteLine(string.IsNullOrEmpty(result) ? i.ToString() : result);
}
C#

Run


Description

이 코드는 for 루프를 사용하여 1부터 100까지의 숫자를 반복합니다. 각 숫자에 대해 다음과 같은 조건을 검사합니다.

  • if (i % 3 == 0): 숫자가 3으로 나누어 떨어지면(3의 배수이면), result 문자열에 “Fizz”를 추가합니다.
  • if (i % 5 == 0): 숫자가 5로 나누어 떨어지면(5의 배수이면), result 문자열에 “Buzz”를 추가합니다.

이 두 조건은 동시에 충족될 수 있으므로, 3과 5의 공배수인 경우 “FizzBuzz”가 출력됩니다. 만약 숫자가 3의 배수도 아니고 5의 배수도 아닌 경우, string.IsNullOrEmpty(result) 조건을 통해 확인하고, result가 비어있다면 해당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출력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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